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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홈페이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에스엘(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NowDeal”라 함)을 통해 제공하는 개인간 거래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자 사이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본 약관에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중고나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회원이 아닌 자를 말합니다. 3.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판매자 :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 양식에 맞추어 NowDeal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회원 및 통신판매업자를 말합니다. 6. 구매자 :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을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7. 입점사 :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에게 상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체를 말합니다. 8. 운영자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회원등급 : 회원 간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용을 평가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물품거래 서비스 :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판매자, 구매자 또는 제휴사 등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1. 안전거래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거래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간 물품매매계약을 체결한 후 회사가 지정한 전자결제 대행사 또는 회사가 별도 체결한 제휴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대금 결제 및 정산을 위한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2. 코인 :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가 물품대금의 보관을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13. 직거래 : 회사가 제공하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4.리워드 :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고 회원이 적립하여 지정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혜택으로 NowDeal 내에서는 “리워드”로 통칭합니다. 15. 구독하기 : 회원이 물품 및 판매자를 구독하기로 지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16. 지갑 : 회원의 코인,상품권을 보관,전송,판매할 수 있는 보관장소 서비스를 말합니다.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계약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앱푸시 알림 등 방법으로 고지하거나 서비스 첫 화면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은 전 항 외에 회원에 대한 전자우편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별도로 명확히 통지)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을 포함한 관계법령 그 밖에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계약 및 이용자 정보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여야 하고,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개인정보 위탁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3.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따라 “인증”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상품을 등록해 파는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확인 후 거래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확인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신청) 1.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 항의 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의 승인) 1.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5조에 따라 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본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 또는 본인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 또는 본인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자가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회원정보가 동일한 경우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본 약관 제14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인유보의 사유, 승인가능시기 또는 승인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인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제외)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판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또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이용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계약 해지 절차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자가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의 구매 또는 판매 진행 중인 거래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구매자에 대한 환불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사에 변제할 채무가 남아있는 경우 이용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에 관한 거래 사기 및 분쟁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회사가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회원(또는 이용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실제 물품을 판매하려는 의사없이 물품등록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 이라 함)또는 이를 알고 구매 및 판매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사의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기타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 또는 회사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물품과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20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해지된 경우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또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중인 프로그램 정보,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보호) 1.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허위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2. 수정하지 않는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5.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7.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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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의 내용 및 책임한계 또한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 및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물품거래 서비스 :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판매자, 구매자 또는 제휴사 등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거래 활성화 서비스 제공 : 외부 및 내부 SNS로 물품 및 회원의 정보(거래 정보, 댓글쓰기, 찜 등)가 공유되어 잠재적인 거래자가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거래 정보 제공 서비스 :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판매정보, 구매정보, 신용도, 회원정보 등 회원의 물품기록을 모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전자지갑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갑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판매자와 구매자간 청약 및 물품매매계약을 체결한 후 회사가 지정한 전자지갑에 물품대금 보관,물품보관,전송,판매를 위한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5. 코인 :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과 국가간 개인거래의 원활함을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변경, 종료,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등록된 연락처(문자, 전자우편 등)를 통하여 서비스의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 내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사전통지가 없는 경우에도 회사의 손해배상 책임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전 항의 경우 사이트 내 공지사항 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및 제휴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별도의 계약종료, 신규 서비스 개시, 기존 서비스 개정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안전거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정한 전자결제대행사는 언제든지 변경 또는 추가가 가능하며 제휴사의 서비스를 변경, 종료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경고 및 서비스 활동 정지) 1.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2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이용자가 사기 및 악성 글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 방해되는 행동을 했을 경우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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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5.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21조 (이용자 관리) 회사는 본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5. 사이버수사대 수사 요청 6. 회사가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전자우편 및 기타 다른 방법으로 통보하며, 이용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7이용자는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항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항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등급 및 혜택) 1.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불법 행위로 활동제재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경고 없이 등급을 하락시킬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이용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1.이용료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 제휴서비스의 이용료는 제휴사에서 회사로 요청한 이용료를 게시하거나 제시하는 부분으로 회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한 내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4. 회사는 NowDeal 서비스를 이용하는 입점사에게는, NowDeal 이용약관에 안내된 수수료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합니다. 5.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수단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4 장 물품거래 서비스의 이용 제24조 (물품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물품의 매매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 물품거래를 위한 청약을 체결하고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 상점의 판매상품을 제외한 물품거래 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는 물품에 관하여 회사는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해당 물품의 거래에 대하여 법령에 정함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 제휴사, 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고 해당 대행업체 또는 기관의 약관이 우선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NowDeal 코인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성립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회사의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해 구매대금을 결제한 경우에만 판매자 대금지급 및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대금 결제 취소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입할 수 없고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판매자의 고의적인 선구매확정 유도 거래 피해의 경우에는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거래취소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6. 물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이 정당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구매자가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하여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배송비, 옵션상품, 안전거래 수수료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입니다. 안전거래 수수료의 부담주체, 수수료율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9.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지갑전송내역 등)는 판매상품 및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발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거래 서비스의 제공방식에 따라 발행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물품의 입고) 1.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 서비스에 대하여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판매자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자는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지정된 서비스 운영점에 물품 입고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물품을 입고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 또는 취소요청 되었는지 최종 확인해야 합니다. 3. 판매자는 물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지정된 서비스 운영점에 주문확인일 기준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입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4. 기한 내에 물품을 입고하지 않는 등 판매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판매자 또는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6조 (물품의 픽업) 1.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 서비스에 대하여 판매자가 주문정보에 따라 지정된 서비스 운영점에 물품 입고를 완료하면 구매자는 입고완료일 기준 회사가 정한 기한 이내에 물품 픽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2. 기한 내에 물품을 픽업하지 않는 등 구매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판매자 또는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7조 (물품의 배송) 1.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 서비스에 대하여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회사는 판매자가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자는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물품을 발송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 또는 취소요청 되었는지 최종 확인해야 하며 물품발송 후 배송 정보 관련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회사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으며 물품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의 부담이 됩니다. 3. 판매자는 배송 중 물품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조회가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결제완료 기준 3영업일 내에 접수해야 합니다. 판매자는 물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물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가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구매자의 귀책사유가 아닌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해 구매자가 물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자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고 해당 배송업체의 약관이 우선됩니다. 6.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커머스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반품, 교환) 1. 구매자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거래한 경우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이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2. 판매자가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반품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물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판매자가 제시한 사유가 객관적으로 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자상거래법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의 제한사유가 판매자가 지정한 반품조건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제1항에도 불구하고, 구매자가 전자상거래법상 통신판매업자인 판매자의 물품을 구매한 경우, 전자상거래법 제17조에 의하여 배송완료된 날로부터 7일까지 반품신청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법에서 인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만 반품신청을 거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4. 구매자가 반품 신청시 반품 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가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에 대해 반품을 진행 하는 경우, 반품수락일 기준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물품을 입고하지 않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경우에는 반품처리 및 환불기간이 연장되거나 일정금액이 감액될 수 있습니다. 제29조 (반품, 환불, 교환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에 대하여 다음 아래의 경우에는 반품,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물품이 멸실, 분실,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물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0조 (반품, 교환 관련 판매자의 의무) 1.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 서비스에 대하여, 판매자는 판매내역, 푸시를 통한 교환, 반품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를 통한 교환, 반품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자의 과실로 인정하고 판매자에게 사전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교환,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구매자가 물류나 가구 직배송 등 자체 배송한 물품에 대하여 반품을 원할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반품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반품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3. 판매자는 주문건에 대한 취소 및 반품 처리시 정확한 귀책 사유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클레임 발생 시 판매자에게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 서비스에 대하여 반품물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구매자의 반품 요청 후 3영업일 내에 판매자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체결 건은 환불처리 되어 거래완료 될 수 있습니다. 5. 제4항 관련하여, 판매자는 물품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안되며 반품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물품 발송시 추가 부담한 착불 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6. 판매자는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기한에 물품을 수거하여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기한 내에 상품을 수거하지 않아 환불이 지연될 경우,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처리하고 거래완료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7. 판매자는 물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31조 (판매자의 판매활동) 1. 물품 및 용역의 판매는 판매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자는 물품 및 용역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물품 및 용역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배송비,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가 스스로 결정합니다. 2. 판매자는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판매자가 회사를 통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물품을 등록하는 경우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법 등 물품 및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판매자는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판매자는 회사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물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7. 판매자는 판매된 물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8. 판매자는 자신의 판매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물품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물품을 판매할 수 없는 사정이 생긴 경우 지체없이 그 사실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해 결제된 물품대금의 환급 절차 진행을 위해 해당 사실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10. 판매자가 사업자인 경우에는 다음 각호에 따른 의무를 추가 이행하여야 합니다. 10-1.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통신판매업자로 신고하여야 함 10-2. 구매자가 구매 청약을 한 날(안전거래 서비스로 물품 대금 결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물품의 택배 배송을 위한 조치를 하여야 함.(직거래의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직거래 일정을 정하여야 함) 10-3. 구매자가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단순 변심 등의 사유로 청약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물품이 판매자에게 반환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하고, 물품을 반환받은 후 회사로부터 정산 받은 물품대금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10-4. 판매한 물품이 기존에 등록한 판매내용과 다르거나 청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었다면 구매자가 물품을 수령한 후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물품이 판매자에게 반환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하고, 물품을 반환받은 후 회사로부터 정산 받은 물품대금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32조 (판매자 배송정보 입력 의무) 1. 회사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자에게 배송완료의 증빙(배송 완료전인 경우 배송진행을 완료하였다는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회사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가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따른 비용 등을 판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물품 배송시 판매자는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 추적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일체의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한 클레임 발생할 경우, 물품발송 관련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4. 판매자는 물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해당 금액을 확인하여 배송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 5 장 안전거래 서비스의 이용 제33조 (안전거래 서비스에서의 환급) 1. 본 조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한 물품거래에만 해당됩니다. 2. 판매자가 물품을 발송하기 전(직거래의 물품을 전달하기 전)물품대금을 결제한 구매자가 물품 구매를 취소한 경우 회사는 3영업일내 결제된 물품 대금을 결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카드사를 이용하여 결제한 경우 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회사 구매자가 물품 구매를 취소한 때에 판매자가 물품을 발송하였는지 여부(직거래의 경우 물품을 전달하였는지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 환급 절차를 일시적으로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한 계약 성립 후 판매자가 물품을 배송하지 않거나 전달하지 않은 상태로 2주 이상 경과될 경우 해당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고 물품대금을 결제한 금액은 구매자에게 환급될 수 있습니다. 5. 판매자가 물품 미배송, 미전달 하여 안전거래 서비스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자에게 판매거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지정한 제휴사의 서비스를 통한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본 조의 회사 역할을 수행하며 제휴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우선 됩니다. 제34조 (판매대금의 정산) 1. 본 조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한 물품거래에만 해당 적용됩니다. 2.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물품거래의 경우 회사를 통하여 판매자가 직접 입력한 배송정보만을 인정하여 배송결과에 따라 물품대금을 지급하거나 제휴사에게 배송결과를 전달하여 정산지급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물품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거나 제휴사로 정산지급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정산 지급 시에는 정산금액에서 안전거래 수수료를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을 지급합니다. 3. 단, 제휴사를 통하여 정산이 진행되는 경우 제휴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4. 중고나라 페이를 제외한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제휴사에서 정산절차 및 판매자 지급을 진행하며, 회사는 물품대금 정산의 당사자가 아니며 발생되는 문제에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하여 발생된 거래에 대한 구매, 배송 등의 정보를 입력받고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 또는 제휴사가 지급하는 정산 금액은 판매자가 회사에 등록하고 최종 확인한 판매자 본인명의의 계좌번호로 지급합니다. 회사에 별도의 통보 없이 제휴사를 통하여 회사에 등록하지 않거나 확인하지 않은 계좌번호로 지급을 받은 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판매자에게 물품대금 정산은 대한민국 영업일기준으로 지급 됩니다. 공휴일(대체 공휴일 포함)의 경우 다음 영업일에 정산 지급 진행됩니다. 7.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8. 회사의 판매자에 대한 정산 일자 등 안전거래 서비스의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35조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건 또는 배송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제휴사에게 유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하거나 제3채무자로서 판매자의 정당한 채무를 변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물품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물품판매대금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물품판매대금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5.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판매자는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물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회사의 제휴사 서비스를 통하여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제휴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에 의하여 제휴사에서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9. 판매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거래건 중 정산 지급 하지 않은 금액에 대하여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에 대한 환불 등 절차에 사용하고 3개월 이후 잔여 금액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10. 안전거래 서비스의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를 사용한 경우, 회사, 신용카드사, 전자결제대행업체, 제휴사의 시스템등을 통하여 여신전문금융업상 규정 및 관련법령에 따른 신용카드 부정사용, 허위거래를 판단하거나 의심 거래로 확인되는 경우 판매자에 대한 정산 대금을 지급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 및 구매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여부 확인 후 결제 취소 또는 판매자에게 정산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1. 안전거래 서비스의 결제수단 중 현금결제(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을 사용한 경우 회사, 은행, 전자결제대행업체, 제휴사, 수사기관 등을 통하여 전기통신금융사기 관련법령 및 규정에 따른 의심거래로 확인되는 경우 판매자에 대한 정산 대금을 지급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을 위한 증빙을 판매자 및 구매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여부 확인 후 구매자 환급 또는 판매자에게 정산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판매자가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이용자의 신고, 구매자의 불만 등이 다수 접수되어 추가적인 환불, 교환 등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전자지갑 서비스의 이용 제36조 (회원의 상품권 판매) 본 조는 전자지갑내의 상품권판매 서비스에만 해당 적용합니다. 1. 모바일상품권 판매는 판매자가 상품권의 이미지, 바코드 번호, 유효기간 등을 등록 후 판매 신청을 완료함과 동시에 진행되며, 모바일 상품권의 종류, 유효기간 등을 적시합니다. 2. 회사는 별도 운영정책에 따라 판매자의 모바일상품권 판매를 반려,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판매자의 판매 신청 횟수, 상품권의 종류, 유효기간, 사용여부 등을 고려하여 회사가 결정합니다. 3. 판매자는 판매 신청하는 모바일상품권에 대해 정확한 이미지, 바코드 번호, 유효기간 등을 등록 및 기재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며, 모바일상품권의 상태 또한 사용처에서 사용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 정상적이지 않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모바일상품권을 판매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으며, 회사가 입은 피해금액을 보상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법 등 모바일상품권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판매자는 판매된 모바일상품권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제37조 (모바일상품권 판매대금 정산, 정산 보류) 본 조는 상품권판매 서비스에만 해당 적용합니다. 1. 회사가 지급하는 정산 금액은 판매자가 회사에 등록하고 최종 확인한 판매자 본인명의의 계좌번호로 지급합니다. 회사에 별도의 통보 없이 제휴사를 통하여 회사에 등록하지 않거나 확인하지 않은 계좌번호로 지급을 받은 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판매대금의 정산은 판매 신청한 상품권이 별도 운영정책에 따라 정상인 것이 판단된 경우에만 진행합니다. 3. 제휴사를 통하여 정산이 진행되는 경우 제휴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4. 판매자에게 판매대금 정산은 대한민국 영업일기준으로 지급 됩니다. 공휴일(대체 공휴일 포함)의 경우 2~3 영업일 이후에 정산 지급 진행됩니다. 5.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판매자에 대한 정산 일자 등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지사항, 별도 운영정책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판매대금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판매대금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판매자가 판매한 상품권이 정상적이지 않거나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상품권에 대한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38조 (회사의 상품권 판매) 본 조는 상품권 서비스에만 해당 적용합니다. 1. 회사는 상품권을 판매 등록할 경우 반드시 판매목적으로, 판매 및 사용 가능한 상품만 등록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판매하는 상품권의 가격은 상품권의 종류, 유효기간 등을 고려하여 회사가 결정합니다. 3.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권에 대해 종류, 유효기간, 할인율 등을 판매조건을 구매자에게 정확히 안내합니다. 5.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등 상품권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39조 (상품권 구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본 조는 상품권 서비스에만 해당 적용합니다. 1. 상품권의 구매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권판매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와 구매자 간 상품권 거래를 위한 청약을 체결하고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제휴사, 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고 해당 대행업체 또는 기관의 약관이 우선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상품권을 구매 시,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NowDeal 코인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구매자의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이 정당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가 안전거래 서비스를 통하여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회사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입니다. 7.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등)는 판매상품 및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발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거래 서비스의 제공방식에 따라 발행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8. 구매자가 정상적이지 않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상품권을 구매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9. 구매자가 상품권을 부적절한 용도(현금깡,피싱,도박)의 용도로 이용시 모든 법적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으며, NowDeal은 수사기관에 구매자의 모든 구매정보를 제공합니다. 제40조 (상품권의 구매취소, 반품, 환불) 본 조는 상품권 서비스에만 해당 적용합니다. 1. 구매자는 본 약관 제41조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전자상거래법 제17조에 의하여 결제완료된 날로부터 7일까지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2. 회사가 상품권 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반품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화면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시한 반품제한 사유가 객관적으로 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자상거래법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의 제한사유를 우선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구매자가 반품 신청시 반품사유에 관하여 회사에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가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상품권을 구매취소, 반품,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으며, 회사가 입은 피해금액을 보상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41조 (상품권의 구매취소, 반품, 환불 적용 배제) 본 조는 상품권 서비스에만 해당 적용합니다. 1. 구매자는 상품권 거래에 대하여 다음 아래의 경우에는 구매취소, 반품,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1. 구매한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반품, 환불 요청일자 기준으로 회사가 정한 최소일자보다 적게 남았거나, 이미 만료되어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1-2. 구매한 상품권을 구매자가 이미 오프라인 매장 및 영업점에서 사용하였거나 서비스 상에서 상품권을 사용완료 처리 하였을 경우 1-3 구매자가 상품권을 구매 후 시스템에 따라 바코드를 활성화하여 복제가 가능한 상황에 이르렀을 경우 제 6 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 42 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지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3조 (취득한 구매자 정보의 보호) 판매자는 판매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취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자는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사, 형사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하며 회사는 당해 판매자를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회사가 이용자 및 회원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 및 거래 관련 분쟁에 관한 관계기관 등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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